대전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자생봉사단원들이 김장김치를 만들고 있다. 사진=자생한방병원 제공
대전자생한방병원 임직원과 자생봉사단원들이 김장김치를 만들고 있다. 사진=자생한방병원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자생의료재단은 김장철을 맞아 지난달 23일부터 오는 2일까지 전국 각지 자생한방병원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자생의료재단 소속 임직원과 자생봉사단 총 100여명이 100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준비했다.

자생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는 지난 23일 청주자생한방병원을 시작으로 29일 대전자생한방병원에서 각각 진행됐다. 이어 이달 1일에서 2일까지는 광화문∙목동∙일산자생한방병원 등 자생의료재단 산하 병원 임직원 및 봉사단원들이 참여해 나눔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김장김치는 먼저 청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로 보내졌다. 이후 29일에 대전자생한방병원에서 마련된 김장김치도 대전시 탄방동 행정복지센터와 다음세대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됐다. 오는 2일 자생의료재단은 양일간 준비한 김치를 한국기능장애인협회와 서울∙경기지역 시각장애인연합회에 기탁할 계획이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자생의료재단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는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시작돼 현재 재단의 주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앞으로도 자생의료재단과 전국 자생한방병원∙자생한의원은 소외된 이웃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