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 등 대상…외부 플랫폼 연계 강화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UI/UX 전면 개편 △신규 고객도 쉽게 가입하고 편리한 이용 △기업의 모든 뱅킹 업무 지원 △KB금융그룹 플랫폼과 외부 플랫폼 연계 강화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먼저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결재현황과 대표계좌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별 맞춤형 알림 정보를 시인성 있게 배치했다. 각 메뉴는 고객 필요에 의해 조정될 수 있으며 하단에는 업종별, 사용자별 유형을 고려한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 자금운영전략 등 맞춤형 비즈니스 콘텐츠를 제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첫 거래 고객을 위한 이용가이드, 기업뱅킹 활용방법, 시장동향, 금융상품, 부동산, 재테크, 자동차, 건강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로그인 전에 제공한다. 개인사업자, 법인 계좌 개설과 뱅킹 신규 절차를 간소화하고 통합검색 기능으로 메뉴, 상품, 이벤트, 공지사항 등 기업뱅킹 내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비밀번호 오류 해제, OTP 분실신고 해제 등 영업점에 꼭 방문해야 처리 가능했던 업무들을 스마트폰에서 처리할 수 있게 비대면 편의 서비스를 신설했다. 아울러 다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서비스를 제공해 비대면 거래를 크게 확대하였다.

국민은행은 또 그룹 계열사의 주요 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계열사 플랫폼으로의 연동 로그인 기능도 신설했다.

이와 함께 경쟁력 있는 외부업체와 제휴한 자금관리 서비스들을 도입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관리 업무와 간편 세무장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작년 기업인터넷뱅킹 웹사이트 고도화에 이어 올해 KB스타기업뱅킹 앱 리뉴얼을 통해 No.1 기업금융플랫폼 구축의 완성도를 제고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라고 했다. 

키워드

#KB국민은행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