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 사진=제주개발공사 제공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 사진=제주개발공사 제공

[데일리한국 홍정표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지난 23일 킨텍스에서 열린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품질혁신 및 고객만족 그리고 경영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표창하는 제도다. 매년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선정·시상한다.

올해는 제조업, 서비스업, 건설업, 공공기관 부문에서 총 39개 기업이 수상했으며, 제주개발공사는 전략 및 관리시스템, 고객 만족 등의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공공기관 부문에 선정됐다.

특히 제품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체 기준인 JPDC 품질표준서와 식품안전가이드를 토대로 한 품질혁신 실현 체계, 고객만족과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조직문화 등이 강점으로 꼽혔다.

제주개발공사는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미국 NSF International △FSSC 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등 생산 및 품질 관리, 식품 안전 관리, 환경·안전 분야에서 10개 이상의 인증을 취득, 유지하고 있다.

또 연구 인력의 경우 미국환경자원협회 주관 국제공인 비교숙련도 프로그램에서 최고 등급을 받아 검사 신뢰도를 확보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지난 3월 ‘품질문화 정착의 해’를 선포한 이후 1년 만에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돼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