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6%로 미국 대표 배당주 SCHD와 같은 수준

ⓒ연합뉴스
ⓒ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이우빈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미국고배당S&P ETF(상장지수펀드)'의 총보수를 연 0.50%에서 0.06%로 인하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는 23일 기준 국내에 상장된 배당주 ETF 중 최저 보수다.

동일한 기초지수 'Dow Jones U.S. Dividend 100 Price Return Index'를 추종하는 미국 대표 배당주 ETF인 '슈왑 유에스 디비덴드 에쿼티(SCHD)'의 총보수 0.06%와도 같은 수준이다.

SCHD는 국내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해외 배당주 ETF로 2021년 국내 최초 '한국 SCHD'로 상장한 'ACE 미국고배당S&P ETF'는 꾸준히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ACE 미국고배당S&P ETF'는 미국의 고배당주 중에서도 장기적으로 우량한 이익을 바탕으로 주당 배당금을 꾸준히 늘리는 기업들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뉴욕증권거래소와 나스닥 상장종목 가운데 △최소 10년 이상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했고 △유동시가총액, 현금흐름부채비율, 자기자본이익률(ROE) 등 펀더멘털(기업의 기초체력)이 우수하며 △연 배당수익률과 5년 배당성장률이 높은 상위 100개 종목(리츠 제외)을 선별해 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분산투자한다.

김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장기적 관점에서 연금 계좌를 통해 ACE 미국고배당S&P ETF에 투자하시는 고객분들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파악했다"고 말했다.

이어 "장기 투자에서는 비용이 수익률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투자자의 장기 수익률을 극대화를 위해 총보수를 인하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