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라젬 제공
사진=세라젬 제공

[데일리한국 홍정표 기자] 세라젬은 소방공무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강원도소방본부와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부를 통해 세라젬은 춘천·원주·강릉 등 강원지역 소방서 5곳에 ‘세라젬 웰라이프존’을 설치하고 약 4000만원 상당의 헬스케어 가전과 소형 안마기 등을 지원했다.

기부 전달식에는 주진복 춘천소방서 서장, 이경수 세라젬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세라젬 웰라이프존은 누구나 편안하게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오픈형 체험 공간으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소방관들의 편안한 휴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척추의료가전 세라젬 V6와 디자인 안마의자 파우제 M2, 발 마사지기 등이 비치됐으며, 내부 인테리어도 새롭게 구성했다.

세라젬은 이번 행사에서 향후 척추 의료가전, 안마의자 외에도 외상 후 발생하는 스트레스 장애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멘탈 케어 의료기기 제품도 지원을 약속했다.

또 앞으로 강원소방본부 소속 18개의 소방서에 웰라이프존을 구축하고, 이후 전국 소방본부로 확대해 소방공무원들의 휴식과 컨디션 관리 등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방안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유례없는 폭우와 대규모 산불 등 재난 상황의 일선에서 늘 고생하는 소방관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