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해커집단 어나니머스(Anonymous)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에게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

6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유튜브에 '머스크에게 보내는 어나니머스의 메시지'란 제목의 영상을 올려 가상화폐 시장을 흔드는 일론 머스크를 향해 경고했다.

어나니머스는 영상에서 SNS를 통해 가상화폐 시장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 머스크를 향해 "당신이 가상화폐 시장에서 하는 놀이 때문에 많은 이들의 삶이 파괴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머스크의 아버지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에메랄드 광산을 소유했던 사실을 가리켜 "남아공의 인종차별적 에메랄드 광산에서 태어난 당신은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고 비꼰 어나니머스는 머스크가 이번주에 올린 트윗들이 보통의 노동자들에 대한 경시를 드러냈다며 "당신은 100만달러짜리 저택 중 한 곳에서 밈으로 투자자들을 조롱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비트코인 해시태그와 깨진 하트 모양 이모지를 올렸다. 이는 비트코인에 대한 그의 애정이 식었다는 의미로 해석되면서 비트코인 급락으로 이어졌다.

어나니머스는 영상 말미에 "당신은 스스로를 가장 똑똑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우리는 어나니머스다. 임자를 만났다. 기대하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