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효동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현장 찾아

17일 경주 효동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현장점검 모습. 왼쪽 두 번째 하태선 본부장. 사진=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 제공
[대구=데일리한국 김철희 기자] 하태선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장이 취임 후 첫 안전점검 행보에 나섰다.

경북지역본부는 17일 경주시 양남면에 위치한 효동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했다.

이번 점검은 최근 대형 아파트 붕괴 사고 등 각종 안전 사고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현장 안전 취약 분야를 재점검하고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하 본부장은 효동지구 현장의 안전관리 및 사업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동절기 대비 안전관리 계획 및 관리대책 수립, 현장 안전시설 확인 등 근로자의 안전을 위한 전반적인 점검을 진행했다.

또 안전품질센터를 신설하고, 안전에 대한 인력과 예산을 적극적으로 투자해 중대재해 제로(ZERO)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효동지구 안전점검을 시작으로 해 전체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선제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중대산업재해에 대한 경영책임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하태선 본부장은 "안전이 최우선임을 항상 염두해두고 지속적인 현장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한 사업현장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