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계공학과, 멀티미디어학과 참여...취업 동기 부여와 역량 강화

항공기계공학과 재학생들은 경남 사천의 항공MRO 전문업체 KAEMS한국항공서비스㈜에 방문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경운대 제공
[구미(경북)=데일리한국 김철희 기자] 경운대학교는 최근 대학일자리센터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과 맞춤형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항공기계공학과, 멀티미디어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 특성에 따른 맞춤형 탐방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 실제 이뤄지고 있는 업무를 체험해 취업을 위한 동기부여와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항공기계공학과는 경남 사천의 항공MRO 전문업체인 KAEMS한국항공서비스, 멀티미디어학과는 부산에 위치한 전시, 환경,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업체 인들디자인을 각각 방문했다.

재학생들은 현장에서의 실제 업무와 분위기를 접해봄으로써 직무를 이해하고 자기주도적 진로 설정 및 취업 목표 수립에 도움을 주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항공기계공학과 재학생은 "항공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진출할 수 있는 항공정비 분야에 대한 실제 업무내용 및 환경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여준기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 진출 분야와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 방향 설정 및 취업을 위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전공에 맞춘 프로그램을 기획해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