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과 지역사회의 희망찾기 프로젝트!
  • 장세용 구미시장이 특강 후 학생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구미시 제공
[구미(경북)=데일리한국 김철희 기자] 장세용 경북 구미시장이 24일 구미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드코로나 시대, 구미 문제의 답을 찾다'란 주제로 특강했다.

이날 특강은 구미시가 추진하고 있는 청년정책과 도시재생, 인문·문화도시 조성, 구미산단 제조혁신 프로젝트 Big5+1 사업 등을 설명함으로써 지역 청년들이 위드코로나 시대의 급속한 사회변화를 이해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오늘날 사회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직업의 종류가 다양해지는 한편 쇠퇴하는 직업이 생겨나고 있다’면서 청년 등 구직자들이 변화의 추세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인재들이 지역에 남아 정착할 수 있도록 질 좋은 일자리 확대와 부가가치 높은 산업 육성에 행정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구미대학교 학생들이 구미시장에게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적은 포스트잇 질문에 소탈하게 대답하며 편안한 분위기 속에 청년들과 소통했다.

한편, 구미시는 청년층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추진하기 위해 '구미 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을 운영하고 있다.

기자소개 김철희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11/25 23:31:56 수정시간 : 2021/11/25 23:3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