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비대면 축제 ‘2021 HOSEO AI WEEK’.사진=호서대학교 제공
[아산(충남)=데일리한국 고은정 기자] 호서대학교는 AI·SW중심대학사업단 주관으로 코로나19 시대 가을 축제를 대신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2021 HOSEO AI WEEK’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호서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2021 HOSEO AI WEEK’는 AI·SW중심대학사업을 통한 교육·가치확산 성과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중심대학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참가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되며 AI·SW분야 특강, 코딩 드론 경진대회, UCC 경진대회, 해커톤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최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특히 AI·SW분야 특강은 △디지털 헬스케어 전망: 인트인 김지훈 대표 △영화로 보는 빅데이터: LG전자 이학주 선임연구원 △함께 사는 로봇들: LG전자 양현석 선임연구원 △오픈소스 활용 체크 포인트: 테이텀 박수현 이사 등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유투브 ‘호서TV’에서 생중계로 진행한다.

선복근 사업단장은 “호서대학교의 AI와 SW 분야의 교육 의지와 성과를 발표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AI융합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적 SW인재를 양성 하는데 더욱 노력을 하며 지역사회 SW 가치확산에도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