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에 관한 협약 체결…협력체계 구축 모색
  • 한전KDN 제공
[전남=데일리한국 봉채영 기자] 한전KDN 감사실은 28일 한전KDN 나주 본사에서 한국조폐공사와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성학 한전KDN 상임감사와 김동욱 한국조폐공사 상임감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소개와 인사말, 협력범위 보고, 협약서명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협약에 참여한 한전KDN과 한국조폐공사는 협약을 통해 기관의 특·장점인 IT와 보안에 관한 감사업무 전반의 협력 체제를 운영함으로써 자체 감사기구의 상호 발전과 감사성과 및 경영성과 제고 등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반부패.청렴 문화 개선을 위한 상호 컨설팅과 우수사례 공유 ▲감사인 전문성 확보를 위한 정보교류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인력지원 등이다.

김동욱 한국조폐공사 상임감사는 “공직자의 청렴성이 부각되고 있는 요즘이다. 양 기관의 인적.물적 네트워크 구축과 감사노하우 상호 공유를 통해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의 커다란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성학 한전KDN 상임감사는 “한국조폐공사 보안솔루션과 한전KDN IT분야에 대한 감사 노하우의 활발한 교류.협력을 기대한다”며 “진정한 ICT융합 감사로 양 기관의 청렴도 및 감사성과 개선을 통해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공공기관으로 우뚝 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봉채영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9/29 09:55:25 수정시간 : 2021/09/29 09:5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