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6개월~만13세 이하·임신부·만 65세 어르신 대상 순차적 접종

부산시청 전경사진
[부산=데일리한국 양준모 기자] 부산시가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14일부터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예방접종은 생후 6개월~만 13세 어린이, 임신부, 만 65세 이상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시는 자체 예산 16억원을 확보해 의료급여수급권자와 정도가 심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에 대해서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진행되고 있어 대상군별·연령별 접종시작 시기를 달리하고 사전예약을 통해 의료기관별·날짜별 접종을 분산할 계획이다.

먼저 14일부터는 생후 6개월~만 9세 미만 어린이 중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처음 받거나 올 6월30일까지 총 1회만 받은 어린이와 임신부를 대상으로 무료 접종이 진행된다.

이어 생후 6개월~만 9세 미만 어린이 중 인플루엔자 백신을 총 2회 이상(누적) 접종한 경우와 9세 이상 만 13세 이하 어린이는 10월14일부터 접종이 시작된다.

10월12일부터는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10월18일부터는 만 70세 이상 어르신, 10월21일부터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이 진행된다.

시 자체사업 대상자는 10월21일부터 주소지 관계없이(중구 제외) 위탁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중구 거주자는 관할구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단 백신 수급 상황 등에 따라 일정이 달라질 수 있다.

예방접종 대상자는 의료기관 방문 전 접종 일정과 접종 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 후 신분증 등을 지참해 방문해야 한다.

특히 어르신 예방접종의 경우 코로나19 예방접종과 혼선을 피하고 접종 인원을 분산하기 위해 접종가능 인원을 제한해 사전예약 서비스가 시행되므로 의료기관 방문 전 반드시 문의가 필요하다. 시는 어르신 접종 및 예약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추후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어린이와 임신부, 어르신 예방접종을 위한 위탁의료기관 확인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에서 조회할 수 있다. 부산시 자체사업 지정의료기관은 구·군 홈페이지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13일 “코로나19 유행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동시에 시행되는 만큼, 안전한 접종을 위해 반드시 연령대별 접종 일정을 지켜달라”면서 “특히 인플루엔자 증상은 코로나19 증상과 비슷해 코로나 바이러스와 혼동할 수 있으니 이를 방지하기 위해 대상자들께서는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아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