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한승희 기자] 26일도 낮 최고기온이 38도 안팎으로 오르며 폭염이 이어진다.

기상청은 26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5도, 일부 서쪽 내륙은 38도 내외로 오르며 매우 덥겠다고 25일 밝혔다.

대도시와 해안지역은 밤에도 기온이 25도 아래로 떨어지지 않으면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

26일 아침 최저기온은 20∼26도, 낮 최고기온은 29∼37도로 예상된다.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강원 영동과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고 제주도는 흐리고 밤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강원 내륙·산지, 경북 북부 내륙 5∼30㎜다. 제주도는 5∼50㎜의 비가 올 전망이다.

26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일부 내륙에는 1㎞ 미만의 안개가 낀다.

제주도 산지는 다음날까지 바람이 시속 45∼65㎞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고 그 밖의 제주도에는 바람이 시속 30∼45㎞로 강하게 부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또 당분간 제주도와 서해안, 남해안에는 너울이 들어오고 천문조(천체의 인력으로 일어나는 조석)까지 더해져 매우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해안도로, 갯바위, 방파제를 넘을 수 있다.

특히 만조 시간에 너울에 의한 물결이 더해지면서 해수면이 높게 상승하는 제주도 해안에는 이날 밤, 전남 서해안에는 다음날 새벽 폭풍해일 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달라고 기상청은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