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학습 부진 학생 대책, 방역대책, 교원인사, 교원업무 경감 등
  • 임종식 교육감이 간담회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김천교육지원청 제공
[김천(경북)=데일리한국 김원균 기자] 경북 김천교육지원청는 16일 오후 대회의실에서 임종식 경북교육감과 함께하는 '김천교육 온라인 현장 소통 토론회'를 했다.

올해 현장 소통 토론회는 김천의 학부모 단체 대표 4명만 초청한 가운데 학교 업무 지원 강화를 위한 김천교육의 주요 실적과 확대 지원 방안, 임종식 교육감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주요 업무 보고에는 매년 면 지역 학생 수가 감소 되는 초·중학교 살리기 프로젝트와 자유학구제 시행에 따른 작은 초등학교에 필요한 통학 차량 지원 관련 현안 사업과 교육 활동 지원, 학교 현장 업무 지원, 인력시스템 활용 인력 채용 지원, 나이스 시스템 및 교외체험학습 모바일 관리 시스템 시범 운영 및 지원 등을 보고했다.

이어 열린 교육감과의 대화의 시간에서 임종식 교육감은 원격수업과 등교 수업에 따른 기초학습 부진학생 대책, 방역대책, 교원인사, 교원업무 경감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해결책 모색 및 의견을 제시했다.

박삼봉 교육장은 "학교 지원 확대 방안으로 학습부진학생 제로(ZERO)사업과 문화예술교육 2개의 특색사업을 보고하고, 미래 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김천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종식 교육감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김천 지역 교육가족 모든 분들께서 앞장 서 달라”고 당부했다.

기자소개 김원균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6/16 16:31:44 수정시간 : 2021/06/16 16:55:46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