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복지계획 수립 위한 설문조사, '복지리더 아카데미' 주민교육 실시

서구청 제공
[광주=데일리한국 봉채영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와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9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이 직접 만드는 우리동네 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복지리더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복지 활동가'는 마을의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주민욕구 조사, 마을복지 비전 수립 및 지역자원을 발굴하고 우리동네 복지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4월 결성됐다.

5월 한 달 동안 서구 주민 2000여 명을 대상으로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우리마을 알아보기' 설문조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해 서구 18개 동의 주민욕구조사 결과보고서를 완성했다.

또한 복지리더 아카데미교육도 실시했다.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된 ‘마을복지계획의 디자인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의 강의는 우리동네 복지활동가 57명, 동 맞춤형복지팀장, 동 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참석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우리동네 복지계획은 수립과정 및 실행에 주민이 직접참여한다는 것만으로도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마을 주민이 중심이 되는 복지사업을 추진하여 사람중심 서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