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등

영천시의회 제216회 임시회 개회 모습. 사진=영천시의회 제공
[영천(경북)=데일리한국 염순천 기자] 경북 영천시의회는 10일 제21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오는 21일까지 12일간 일정으로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한 '영천시 공직자윤리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6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첫 날인 1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임시회 회기를 결정하고,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등을 처리했다.

또 11일부터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예비심사 및 현장방문 등의 상임위원회 활동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이 계획돼 있다.

이어 오는 21일 제3차 본회의에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처리하면서 이번 임시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은 위원장에 서정구 의원, 부위원장에 박종운 의원, 위원에 이영기.우애자.이갑균.전종천 의원 등 6명이다.

조영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는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 시민의 삶과 직결된 안건들을 다룬다"며 "시민들로부터 마련된 소중한 재원인 만큼 효율성과 형평성을 고려해 편성됐는지 잘 살피고,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시의원과 집행기관 공직자에게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