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신안군
[신안(전남)=데일리한국 방석정 기자]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 압해읍 공설운동장 회의실에서 열린 제1기 천사섬 행복 부부학교 입학식에 신안군 부부 15쌍이 참석했다.

지난 6일 진행된 입학식에서 시니어, 중년기, 다문화부부 각 10명 총30명이 혼인서약갱신식, 입학축하 케익 컷팅식, 사랑의 꽃 전달식 및 사랑의 시 낭송식을 가졌다.

이번 부부학교는 5월부터 월1회 8기를실시할 예정이며, 주요 프로그램은 부부성격유형검사, 부부갈등 대화법, 부부성교육, 음악 치유법, 리마인드 웨딩, 부부 추억여행 등 다양한 부부관계 개선 교육이 이루어진다.

또한 신안군 가족센터에서는 이번 행복 부부학교를 통해 서로 인내하며 살아왔던 갈등들을 해소하고, 서로에게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 등을 알아가며 어제보다 오늘이 더 행복한 금슬좋은 부부로 살아가는 법을 교육했다. 앞으로 사계절꽃피는 천사섬에서 인생을 가장 아름답고 행복하게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부부란 가족의 중심적인 구성원으로 가족의 기능과 건강성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자로서 교육을 통해 부부가 서로 존경하고 아껴주며 행복하게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방석정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5/10 15:50:33 수정시간 : 2021/05/10 15:50:34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