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외교 네트워크 구축과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홍보

영주시청 전경. 사진=영주시
[영주(경북)=데일리한국 채봉완 기자] 경북 장욱현 영주시장은 6일 제2회의실에서 카를로스 빅토르 붕구 가봉대사 일행을 만나 영주시의 문화와 관광에 대한 소개와 내년에 치러질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의 국제적 홍보와 적극 참여를 요청했다.

엑스포기획단장은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의 행사준비 전반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장욱현 영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관광객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해 행사를 1년 연기 결정한 이유에 대한 설명과 더욱 완성도 높은 세계인의 축제로 준비할 수 있는 도약의 기회로 삼겠다며 내년에 개최되는 엑스포에 초청의사를 밝혔다.

카를로스 빅토르 붕구 대사 일행은 시청 방문에 앞서 풍기인삼연구소를 들러 면역력 증진 등에 효과가 있는 풍기인삼의 유래와 특징, 풍기인삼의 탁월한 효능 등 풍기인삼의 우수성에 대해 설명을 듣고 풍기인삼 채굴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카를로스 빅토르 붕구 대사는 주리비아대사, 주스페인대사, 주미국대사 등을 지냈다. 현재 주한 아프리카외교단장으로 아프리카공관장들과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영향력 있는 외교 전문가이다.

특히 영주시는 주한 가봉대사를 통한 외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부석사, 소수서원, 선비세상, 엑스포 행사장 등을 연계해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2022 풍기세계인삼엑스포’ 외교관 초청사업에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