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난방비와 공동관리비까지 지원

부산시청 전경사진
[부산=데일리한국 양준모 기자] 부산시는 올해 영구임대주택 20개 단지 입주자를 대상으로 세대당 5만8000원씩 관리비(공동관리비+난방비)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부산광역시 영구임대주택 입주자 삶의 질 향상지원 조례’에 따라 2012년부터 이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그동안 매년 난방비만 지원해왔으나, 올해부터는 난방비와 더불어 공동사용 전기료 및 수도료 등의 공동관리비까지 확대했다.

이 같은 결정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바우처, 보건복지부의 긴급복지지원사업(연료비), 부산시 특별지원사업인 월동대책비 등 유사난방비 사업이 확대되면서 영구임대주택 난방비 지원 대상자가 점차 축소됨에 따른 조치이다.

지원대상은 부산시 소재 영구임대주택 20개 단지의 입주자 2만6296세대이며, 위에서 언급한 유사난방비 지원사업(에너지바우처, 긴급복지지원사업 연료비, 월동대책비) 대상자는 중복수혜를 막기 위해 제외된다.

또한 올해부터는 지원금도 5만 원에서 5만8000원으로 상향 조정된다. 이는 부산도시공사 및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세대별 관리비 부과 시 3월 관리비 고지분부터 5만8000원을 공제하는 방식으로 연 1회 지급된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영구임대주택 입주민의 주거 부담을 조금이나마 완화해드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며 “더불어 주거복지센터 설치·운영, 비주택거주자 주거 상향 지원사업 추진 등 주거복지 향상에 대한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계속 추진해, 주거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지원대상 여부 및 지원항목 상세 내역은 단지별 관리사무소에,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주택정책과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