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여성가족부 직업교육훈련을 위한 ‘SW교과융합메이커스기획자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여러 소프트웨어 과정을 학습 교과 중심으로 융합 및 재편성해 교육현장에 적용 가능한 융합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전문가 양성 과정이다.

최근 4차 산업혁명이 화두에 오르면서, 코딩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수요 증가와 현장에서 코딩교육을 진행할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게 됐다. 이에 매년 변화되는 교육수요와 흐름에 맞게 코딩전문가양성과정을 발전시켜 운영해왔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여러 소프트웨어 과정을 학습 교과 중심으로 융합 및 재편성해 교육현장에 적용 가능한 융합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전문가 양성 과정인 'SW교과융합메이커스기획자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을 넘어 5차 산업혁명이 이야기되고 있는 시점에서, 인공지능으로 대표되는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다중 감각적이고 실감형의 프로그램을 폭넓게 활용한다는 것과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수업의 수요가 증가로 인해 비대면 교육 및 온라인 교육 기획과 실행을 위한 내용이 추가됐다.

또한 센터에서는 인력수요가 있는 기업과 교육 및 취업협약을 통해 교육 내용을 설계, 취업 연계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기업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교육은 채용을 전제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력양성을 목표로 진행할 방침이다.

이번 교육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해오름사회적협동조합 등 코딩교육을 진행하는 업체와 취업 협약을 체결하여 교육 수료 후 코딩교육 기획자 및 코딩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 기간은 4월 12일부터 7월 9일까지이며, 현재 고용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은 미취업 여성만이 참여가 가능하다. 수강신청 및 서류 마감은 3월 31일까지, 선발 면접은 4월 5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면접을 통해 합격한 사람만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관계자는 “모든 과정은 국비지원으로 여성들에게 직업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며 보다 나은 코딩교육을 통한 전문가 양성을 위해 노력 중에 있다”며 “교육 수료와 함께 코딩교육 기획자 및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므로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과 과정인 코딩전문가양성과정을 2016년부터 2016년~2017년에는 생활코딩프로그래밍과정을 2018년~2019년에는 소프트웨어코딩융합전문가 과정을 운영해왔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3/17 13:48:36 수정시간 : 2021/03/17 13:4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