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방센터 관련 7명 확진

한국청년회의소 경북지구 회원들이 최근 화서면 소재 BTJ센터 입구 앞에서 코로나 진단검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김철희 기자
[상주(경북)=데일리한국 김철희 기자] 경북 상주시가 기독교 선교시설인 화서면의 BTJ열방센터에 설치한 방역점검 초소 운영을 8일 다시 시작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최근 BTJ열방센터 종사자와 그 가족이 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방역점검 초소를 재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운영 기간은 상황 종료 시까지다.

앞서 BTJ열방센터 측이 낸 집합금지 명령과 시설폐쇄명령 집행정지신청을 2월26일 법원이 일부 인용함에 따라 방역점검 초소 운영을 중단했다.

시는 BTJ열방센터 관련자의 확진이 이어지자 7일 부시장과 실.국장 등 주요 간부들이 참여하는 긴급회의를 열고 강도 높은 방역 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법원의 집행정지 가처분 결정을 존중해 방역점검 초소 운영을 중단했지만 또 다시 열방센터 종사자가 코로나19에 확진됐다"며 "방역점검 초소의 철저한 운영으로 지역 내에 코로나19가 재확산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TJ열방센터 관련 확진자는 지난 3일 열방센터 종사자의 확진 후 그 가족, 센터 내 미션빌리지 거주자 등이 잇따라 양성 판정을 받는 등 8일 오전 현재 열방센터와 관련해 모두 7명이 확진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