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무상교육, 진로진학 등 다양한 교육복지 사업 정보 수록

화순군 제공
[화순(전남)=데일리한국 봉채영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학생, 학부모, 학교, 교육에 관심 있는 군민이 교육복지 사업을 쉽게 이해하도록 교육복지 사업 안내서를 제작·배포한다.

군은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교육경비 지원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교육복지 사업에 관해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내실 있는 사업이 되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화순군 교육복지 안내서에는 농·산어촌 방과후 학교, 학교체육 육성, 중학교 자유학년제 등 초·중학생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 고교 진학프로그램, 수준별 맞춤형 학력 향상 프로그램 등 고등학생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 동·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등 대학생을 위한 사업, 교육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 3대 무상(의무) 교육복지 사업 등이 수록돼 있다.

화순군은 ‘명품 화순교육 실현 5개년 발전 계획’에 따라 2018년부터는 해마다 60억 원의 교육 예산을 투자하며 교육청과 학교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인성함양 분야 7억원 ▲진로 진학 직업 분야 3억원 ▲실력 향상 분야 15억원 ▲균등 교육 기회 제공 분야 22억원 ▲지역 활성화 분야 4억원 ▲화순장학회 운영과 공공학사 등 9억원 등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안내서는 각 학교, 읍·면 행정복지센터, 청소년 상담센터 등에 배부하고 우리 군청 누리집(www.hwasun.go.kr)에도 게시하는 만큼 2021년 화순군 교육복지 사업을 편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