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원장 김양균)이 수학능력시험을 보지 않고 학점인정에 관한 법률에 의거,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2021학년도 전기 학사학위취득과정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각 과정별로 살펴보면 전문성을 강화한 주중 학사학위 취득과정으로는 실용무용계열, 미용예술계열, 항공관광계열이 운영되고 있다.

실용무용예술계열 과정은 스트릿댄스의 다양한 세부 장르 및 댄스코레오그라피 안무가로서의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깊이 있는 실기 능력을 함양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댄스 장르의 통찰력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두고 있다.

미용예술계열은 산업예술전문학사(미용 전공) 혹은 경영학사(경영학 전공) 취득이 가능한 교육과정이다. 지식기반 사회에 필요한 능력을 갖춘 전문미용인 육성을 위해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졸업 후에는 폭넓은 미용 관련 사업에서 활약할 수 있다.

항공관광계열(항공서비스)은 학사학위(관광학사)와 항공서비스관광 전공심화 수료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 승무원, 공항 VIP 라운지, 항공사 예약/발권/운송지상직, 기업체 임원 비서실 등의 진로로 나아갈 수 있다.

주말 과정의 경우, 평소 학업에 관심이 있으나 시간상의 어려움으로 학업을 미루어 온 직장인과 보다 빠르게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석사과정을 시작하려는 새내기를 위해 개설된 과정으로 주 1회(토요일) 수업을 운영한다.

토요일 수업을 진행하는 주말전공과정으로는 △경영학 △건강관리학 △행정학 △관광학 △한국어학 총 5개가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의 모든 교육과정은 입학 시 학생증이 발급된다. 또한 도서관 및 편의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경희의료원 일부 감면 등과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행정실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