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도입 예정인 7급 국가직 시험의 1차 시험 즉, PSAT 시험의 모의평가가 PSAT 시험의 모의평가가 지난달 23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실시되었다.

이번 7급 공채 PSAT 모의평가는 문항의 형태 및 유형 측면에서 5급 PSAT이나 민경채 PSAT과 유사하며, 후반부로 갈수록 세밀한 계산을 요하는 문항이 배치되어 있어 문항의 난이도는 5급 공채보다는 쉽고 민간경력직보다는 어려웠다는 평가다.

7급 PSAT 모의평가에 나타난 유형, 자료, 난이도의 특징이 2021년도 7급 PSAT 본고사에서도 유사하게 출제될 전망이며, 특히 본고사에서도 문제가 기존 PSAT과 크게 다르지 않게 출제될 것으로 예상된다.

7급 PSAT의 모의고사가 치러진 가운데, 공무원 시험 1차 시험 전문 브랜드 메가피셋이 각 유형별 학습과 합격 전략을 파헤지는 '7급 PSAT 합격전략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일(수) 17시 열리는 '7급 PSAT 합격전략 온라인 설명회'는 인사혁신처 7급 PSAT 문제 유형을 공개하고 합격전략을 공개한다. 출제된 인사혁신처 문항을 분석하고 이후 개인별 학습전략 및 각 과목별/유형별 학습전략을 수립한다는 취지다.

온라인 설명회 진행과 동시에 메가피셋은 7급 PSAT 합격전략 온라인 설명회 본방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메가피셋 온라인설명회 시청인원에게 이번 출제된 7급 문제와 그에 대한 해설 내용을 교재와 강의로 제공하며, 유사문항을 포함해 제공할 계획이다. 12월 19일에 진행될 7급 PSAT 전국 모의고사 무료 응시권도 포함되어 있어 PSAT에 대한 학습도 무료로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정한 100명에게는 BHC 뿌링클+콜라 치킨세트(10명)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40명),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50명)를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온라인 설명회 본방 예약 후, 방송 당일 20분 이상 설명회를 시청하면 된다.

메가피셋 관계자는 "메가피셋은 인사혁신처 7급 PSAT 문제유형을 완벽하게 분석하고 정리하는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며 "이를 통해 주요 유형별 학습방법과 대응전략까지 확실한 전략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