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송 신임 경희대 총동문회장. 사진=경희대 총동문회 제공
[데일리한국 장수호 기자] "활기찬 동문회가 되기 위해 보다 젊은 동문들이 많이 참여해 4차산업시대에 부응하는 스마트한 동문회가 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조성하겠다."

경희대 총동문회는 지난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25차 정기총회에서 제30대 회장으로 선출된 이송 서울성심병원장이 취임사를 통해 이같이 강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신임 회장은 "어떤 조직을 불문하고 사람이 모이는 단체는 소통과 화합이 기본이 돼야 한다"며 "구성원들과의 허물없는 의사소통으로 통합을 이루고 전체가 조화롭게 화합하는 것이야말로 조직의 가장 큰 덕목"이라고 말했다.

또 "그동안 처해왔던 학교와의 관계, 동문들과의 관계를 보다 원만하고 우애롭게 보듬고 다져나가겠다"며 "침체된 분위기를 쇄신해 동문들이 반갑게 동문회를 찾아오게 만들겠다"고 했다.

이 신임 회장은 "경희인은 모두 하나여야 한다"며 "선배와 후배 모두가 서로 징검다리 같은 역할을 하며 서로를 돕고 밀고 끌고 갈 때 참으로 경희의 긍지와 자부를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려울수록 우리 32만 경희동문은 서로에게 힘이 돼야 한다"며 "그것이 바로 경희정신이며 우리 사회에서 '경희인은 다르더라'는 평가를 받도록 노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 신임 회장은 "회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만큼은 어떠한 갈등이나 반목도 없이 화기애애하며 활기찬 동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신임 회장은 1980년 경희대 의학과를 졸업한 후 정형외과 전문의로 1991년 서울성심병원을 개원, 현재까지 병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2001년부터 2008년까지 가야대학교 이사장을 역임했으며 2015년부터는 마스터피스 CC 회장도 맡고 있다. 임기는 2022년 10월11일까지다.

이송 신임 경희대 총동문회장이 취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경희대 총동문회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