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트로닉스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인 수원하이텍고는 이달 11일에 중학교 3학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일정은 오후 5시~6시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올해 코로나19확산으로 오프라인 입학설명회가 어렵다고 판단, 새롭게 비대면 입학설명회를 준비했다. 버츄얼 클래스 플랫폼으로 진행하며, 별도의 로그인 없이 누구나 링크 접속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하이텍고등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입학설명회를 통해 수원하이텍고 교육 프로그램과 입학 전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학교소개영상/재학생 및 졸업생 인터뷰 영상/신입생 모집 일정 및 주요사항 안내/FAQ 및 Q&A가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실시간 채팅방 동시 운영을 함으로써, 입학설명회 중 궁금한 점은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수원하이텍고는 2009년 2월 교육부로부터 산업수요 맞춤형 특수목적고인 마이스터고로 지정되면서 교명을 팔달공업고등학교에서 ‘수원하이텍고등학교’로 변경했다. 2010년 3월 마이스터 1기 입학식을 시작으로 2020년 2월까지 마이스터 8기 졸업생을 배출했다.

전국에 53개의 마이스터고 중 하나인 수원하이텍고에 입학하게 되면 병역혜택, 전교생 3년간 학비 면제, 다양한 분야의 해외 연수 및 체험학습 운영, 현대식 기숙사 시설에 전원 입사 등 다양한 특전이 있다. 수원하이텍고는 도덕인, 창조인, 건강인, 글로벌 기술인으로서 4대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이스터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수원하이텍고 인증제를 통해 기본적인 메카트로닉스 기술과 함께 자격증, 토익, 봉사활동, 해외연수 등 심화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 인근에 위치한 산업체의 직무별 필요 능력과 인력 수요를 분석하여 이를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산업체 전문가와 함께 정규수업, 방과 후 수업, 기숙사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수원하이텍고는 최근 3년간 취업률 95%를 자랑하며, 대기업/공기업/중견기업/강소기업 등 메카트로닉스 분야로 성공적인 취업을 하고 있다. 그중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가 가장 많으며 뒤이어 전기 전자, 자동차 분야로 취업하고 있다. 취업이 확정된 후에는 산업체 직무에 대한 능력 신장과 영마이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무역량 신장 프로그램을 동아리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동아리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학생이 요구하는 지도교사를 배정해 학습설계, 요구 과정 편성, 산업체 직무 체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