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경북 군위군 고로면과 영천시 화북면 경계지역 지방도 옆 야산 골짜기에서 경찰이 피살된 대구 건설사 사장 김 모(48) 씨의 시신을 발견하고 현장을 보존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피살된 대구 건설사 사장 김 모(48) 씨 시신이 20일 경북 청송군 현서면과 군위군 고로면 경계 삼국유사로 인근 야산 계곡에서 암매장된 채 발견됐다.

경찰은 200여명을 동원해 이 일대를 분산 수색한 끝에 이날 오전 10시 20분께 시신을 찾았다. 시신은 도로에서 20∼30m 아래 계곡에 얕게 묻혀 있었다. 숨진 지 10여일이 지나 부패한 상태이고 옷이 벗겨져 있었다. 경찰은 옷가지를 찾기 위해 주변을 수색하고 있다.

경찰은 육안으로는 확인할 수는 없지만, 피의자 조 모(44) 씨가 지목한 곳에서 발견됐다는 점에서 김 씨 시신으로 결론 내리고 국과수에 감식을 의뢰했다.

김 씨가 실종 된 지 10일 만인 지난 18일 검거된 조 씨는 경찰 조사에서 "5~6년 동안 같이 일한 김 씨가 평소 자신을 무시해 목을 졸라 살해했다"고 자백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씨는 지난 8일 김 씨에게 수면제가 든 숙취해소제를 먹인 뒤 잠이 든 김 씨의 목을 졸라 살해하고 다음날 새벽 경북 청송 노귀재 인근 야산에 시신을 암매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