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연장은 시대적 죄악”

“윤석열 대통령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사진=국민의힘 정권교체동행위원회
[데일리한국 이지예 기자] 홍기훈·유재규·김성호 전 의원 등 민주당 출신 정치인 26명은 27일 "지금의 시대 정신은 단연코 정권교체"라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우리는 윤석열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드는 데 힘을 모으는 영입 행렬에 동참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김대중·노무현 대통령과 뜻을 함께 했었던 사람들"이라며 "민주정부라고 자처하는 문재인 정부는 무능력, 위선, 양극화, 남북문제, 경제위기, 청년 실업 등으로 국민 생활을 피폐하게 만들었다"고 현 정부를 비판했다.

이들은 이어 "잠시나마 이러한 세력들과 함께했음이 부끄러울 정도로 나라를 엉망으로 망가뜨렸다"고 덧붙였다.

또 "정권연장은 시대적 죄악"이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대통령이 되는 일은 결단코 저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윤 후보와 함께 정의롭고 공정한 세상을 만드는 데 함께할 것을 다짐"한다면서 "영입인사로서 당과 윤 후보를 도와 제20대 대통령선거의 승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라고 선언했다.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지지 의사를 표명한 민주당 출신 정치인들은 향후 후보 직속 정권교체동행위원회 대외협력본부에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