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7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불교리더스포럼 제5기 출범식에서 합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대선취재팀]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는 18일 하부 조직인 네트워크본부를 해산했다. 이른바 '무속인 개입 논란'이 불거진 지 하루 만이다.

권영세 선대본부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 시간부로 네트워크본부를 해산한다"고 밝혔다.

권 본부장은 "네트워크본부는 후보의 정치 입문 무렵부터 함께한 조직이고 해산 조치도 당연히 후보의 결단"이라면서 "네트워크본부를 둘러싸고 후보 관련해서 불필요한 오해가 확산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차단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권 본부장은 "정치권에서는 실체가 뭐냐와 어떻게 알려지고 있냐가 괴리가 큰 경우가 있다"며 "실체가 없음에도 근거 없이 떠다니는 소문에 의해 선대본부 활동에 제약을 받을 수 있는 만큼 극단적 조치를 취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세계일보는 전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가까운 무속인 전모 씨가 네트워크본부에서 '고문' 직함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전 씨는 윤 후보가 검찰총장으로 재직하던 시절부터 대권 도전을 결심할 때까지 조언을 해줬다. 또 주변에 자신을 '국사'가 될 사람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전 씨가 네트워크본부에 몇 차례 드나든 바는 있지만, 무속인이 아닌 대한불교종정협의회 기획실장"이라면서 "고문으로 임명되거나 개입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윤 후보도 전날 선대본에 무속인으로 활동했던 인물이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한 언론 보도에 대해 “참 황당한 이야기”라며 “당 관계자한테 그분을 소개받아서 인사한 적이 있는데 (무속인이 아니라) 스님으로 알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해당 언론 보도에 언급된 분은 우리 당 관계자분께서 ‘이분이 많이 응원하신다’고 해서 인사를 한 적은 있다. 선거에는 원래 다양한 분들이 오지 않나”고 덧붙였다.

하지만 여권의 맹공이 이어지는 등 논란이 확산하자 이를 차단하기 위해 네트워크본부를 해산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윤 후보가 무속인과 관련한 논란에 휩싸인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그는 천공스승은 물론 '왕(王)자' 논란으로도 곤욕을 치른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