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서울 국립중앙의료원 코로나19 중앙예방접종센터에서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을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15일 오전 서울 국립중앙의료원 코로나19 중앙 예방접종센터에서 백신 추가 접종(부스터샷)을 받았다.

앞서 문 대통령 부부는 지난 3월23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으로 1차 접종을 마쳤다. 이어 4월30일에 같은 AZ 백신으로 2차 접종을 받았다.

정부는 2차 접종 이후 6개월이 지난 고령층, 코로나 치료 의료진, 요양병원·요양 시설 종사자 등에게 추가 접종을 하고 있다. 출국 등의 이유로 6개월 이후 접종이 어렵거나, 감염 예방을 위해 출국 전 추가 접종이 필요한 경우에도 접종할 수 있도록 했다.

문 대통령의 이번 접종은 지난 2차 접종 이후 168일 만이다. 아직 6개월이 지나지 않았지만, 이달 말 예정된 해외 순방을 위해 추가 접종을 받았다. 순방에 참여하는 수행단도 이날과 오는 18일에 추가 접종을 받을 예정이다.

한편 추가 접종은 화이자 백신으로 진행되며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 등에서만 이뤄지고 있다. 이에 문 대통령 부부도 기존 1, 2차 접종 기관이었던 종로구보건소가 아닌 중앙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을 받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