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이재명 캠프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대선캠프 대변인이 지난달 SNS에 빈곤층의 음주운전을 옹호하는 듯한 글을 올린 뒤 논란이 일자 2일 사퇴했다.

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출신의 이재명 캠프 박진영 대변인은 지난달 15일 페이스북에 “음주운전은 분명 잘못된 행동이지만 소주 한잔 하고픈 유혹과 몇 만원의 대리비도 아끼고 싶은 마음이 있을 수 있다”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

이어 그는 “음주운전을 한 사람의 사회활동을 막겠다는 것은 불공정한 이중처벌”이라며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음주운전 전과자의 공직활동 기회를 박탈해야 한다'고 주장한 기사 링크를 함께 게시했다.

이를 두고 이재명 후보의 음주운전 경력을 두둔하려는 목적이라는 해석이 나왔지만 야권에서는 비판이 이어졌다.

국민의힘 신인규 상근부대변인은 논평에서 “자기 후보 편을 들고자 하는 욕심이 있더라도 음주운전을 가난과 결부시켜 정당화하려는 것을 어느 국민이 납득할 수 있겠는가”라며 “해괴한 논리”라고 지적했다.

하태경 의원은 SNS를 통해 “2022년 대선 최악의 망언”이라며 “음주운전 전과자 이재명 지사가 대선에 출마한 것 자체가 코미디인데, 대변인까지 나서서 삼복더위에 국민들 염장을 지르나”라고 꼬집었다.

논란이 점차 커지자 박 대변인은 게시물을 비공개로 전환한 뒤 올릴 당시에는 캠프 소속이 아니었고, 애초 지인들과의 의견 개진 목적으로 작성한 글이라고 해명했다.

해명에도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박 대변인은 대변인 직을 사퇴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