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왼쪽) 전 검찰총장과 그의 부인인 김건희 씨.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은 28일 부인 김건희 씨와 양 모 전 검사의 동거설을 보도한 매체 관계자들을 경찰에 고발했다.

윤 전 총장 캠프 법률팀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유튜브채널 ‘열린공감TV’의 대표 겸 진행자인 정 모 씨와 경향신문 강 모 기자 등 관계자 4명을 주거침입 및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서초경찰서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법률팀은 이들이 지난 24일 양 전 검사 모친 오 모 씨 자택에 ‘점을 보러 왔다’고 거짓말하면서 침입한 혐의와 26일 유튜브 방송을 통해 동거설이라는 허위 사실을 적시해 명예를 훼손한 혐의가 있다고 보고 있다.

법률팀은 “자신들의 정치적 이해관계와 방송수익만을 노리고, 검증을 빙자해 입에 담을 수도 없는 거짓을 퍼뜨리는 범죄행위를 더는 두고 볼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매체를 인용 보도한 다른 매체 등에 대한 추가 고발도 예고했다.

법률팀은 “열린공감tv 방송을 토대로 거짓 내용을 확산한 매체들을 포함해 즉시 기사를 내리는 등 조치를 하지 않을 경우 추가적인 법적 대응을 경고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열린공감TV 측은 윤 전 총장 캠프에서 고발한 데 대해 명함을 건네는 등 기자라는 사실을 명백하게 밝혔으며, 상호 전화번호도 교환했다고 반박했다. 또한 영상장비를 가지고 다시 방문하겠다고 주장했다.

윤 전 총장 캠프에서 법률팀을 꾸리고 직접 고소·고발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달부터 네거티브 공세에 적극적으로 맞서고 있다. 21일에는 윤 전 총장의 장모 최 모 씨가 21일 이른바 ‘윤석열 X파일’의 진원지로 지목된 정대택 씨를 고소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