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국무총리가 20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는 올해 초 아프리카 아덴만 지역으로 파병된 해군 청해부대 34진 문무대왕함(4400톤급)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데 대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우리 장병들의 건강을 세심히 챙기지 못해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2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국방부는 임무 수행 중 복귀하는 장병들의 치료와 회복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갑작스러운 교대로 인해 임무 공백이 없도록 후속 조치를 철저히 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합동참모본부는 문무대왕함 승조원 301명에 대한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벌인 결과 247명이 양성 판정을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 전체 승조원의 82.1%가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이다. 나머지 50명은 음성, 4명은 판정불가 판정을 받았다.

청해부대 승조원들은 공군 다목적 공중급유수송기(KC-330) 2대에 나눠 탑승했다. 수송기는 이날 오후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한다.

김 총리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세와 관련해 주의를 당부하기도 했다.

김 총리는 “휴가철과 방학을 맞아 이동량이 크게 줄지 않은 가운데 비수도권의 확산세가 커지고 있고 전국의 감염재생산 지수도 이전보다 높아졌다”며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는 향후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를 어떻게 조정할지 미리 검토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