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지난 3일 서울 도심에서 불법 집회를 연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을 향해 “정부의 행정명령을 따르지 않는다면 무관용 원칙으로 법에 따라 엄중 처벌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19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불법 집회에 나섰던 민주노총은 전수조사에 신속히 응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8월 광복절을 전후해 일부 단체들이 대규모 집회를 예고하고 있다”며 “4차 대유행 파고에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비롯해 온국민이 겪는 고통이 보이지 않느냐. 당장 대규모 집회를 멈출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또한 대면 예배를 강행한 사랑제일교회를 향해서는 “작년 2차 대유행 진원지였는데 또 다시 국민을 위험에 빠뜨리는 몰지각한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며 “서울시와 방역당국의 강력한 조치를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윤 원내대표는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대해서는 “4차 대유행으로 추경안의 수정은 불가피하다. 다행히 정부, 여야 모두 이에 공감하고 있다”며 “지난주 산자중기위 추경 심사에서 추경안을 대폭 증액 의결했다. 내일·모레 이틀간 예결소위 심사를 거쳐 이번주 중 최종 추경안이 의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상생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에 대해서는 “국민의 삶을 지키기 위한 당, 정부, 여야의 목표가 다를 리 없다. 위로를 함께 나누고 국민께 보탬이 되도록 추경안 심사에 야당도 전향적으로 협력해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