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지사(왼쪽)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17일 "5·18 학살을 옹호하던 사람도 있고 박정희(전 대통령)를 찬양하던 분도 계시지 않느냐"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MBC 라디오에 출연해 "저보고 어떤 분들이 말을 바꿨다고 공격하는데, 태세 전환이 더 문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낙연 전 대표에 대한 말이냐는 질문에는 "누구라 말하기 그렇다"고 했다.

최근 이 지사 지지자들이 '이 전 대표가 기자 시절 전두환 옹호 칼럼을 쓰고 전남지사 때 박정희 기념사업추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았다가 철회했다'며 공격을 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이 전 대표 캠프 배재정 대변인은 논평에서 "터무니없는 왜곡이요 거짓 주장"이라며 "왜곡 날조 네거티브 공세는 사이다가 아니라 독극물"이라고 반박했다.

배 대변인은 "전두환 찬양 주장의 경우 이 전 대표가 기자 시절 민정당 권익현 사무총장 발언을 따옴표로 인용해 기사로 쓴 것을 이 후보가 말한 것처럼 왜곡한 허위 날조"라고 지적했다.

이어 "박정희 전 대통령 찬양도 거짓"이라며 "전남지사 재임 당시 '동서화합포럼'을 함께 운영하던 김관용 경북지사는 김대중 전 대통령 탄신 100주년에 참여키로 하고, 이 전 대표는 김 지사가 추진한 해당 기념사업회에 고 이희호 여사 등과 이름을 올린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