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오른쪽) 국무총리 내정자가 22일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시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 내정자는 22일 정부의 부동산 대책 기조 변화 가능성에 대해 “원칙에 관한 부분은 허물어선 안 된다”고 말했다.

김 내정자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연수원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사무실로 출근하며 ‘부동산 정책 기조가 변할 소지가 있느냐’는 취지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김 내정자는 “나머지 미세조정은 필요하다는 것이 당 쪽 입장"이라며 ”집행하시는 홍남기 부총리를 비롯한 경제 쪽 책임자들은 정책이라는 것은 신중하게 진행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 답변을 드릴 수는 없지만 청문회 과정에서 그런 질의가 나오면 정부의 의지를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다만 ‘정부 정책을 변화하겠다는 의지인 것이냐’는 취지의 질문에는 “미리 단정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김 내정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수급 우려에 대한 견해도 밝혔다. 그는 “모든 역량을 다 동원해서 백신 확보뿐만 아니라 백신 접종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다만 그동안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에 대한 지나친 부작용과 우려와 같은 오해는 빨리 불식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전날 김 내정자의 임명동의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이에 대해 김 내정자는 “국민 여러분과 국회가 임명문제에 대해서 허락해 주신다면 더 혼신의 힘을 다해서 일할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