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4.7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독려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일 자신의 서울 서초구 반포아파트 임대료를 23.3% 올린 데 대해 “새로운 세입자가 들어와 주위 시세에 맞췄던 것”이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21대 국회가 개원되기도 전인 지난해 5월에 있던 일로, 부동산값이 폭등하거나 전세보증금이 대폭 올라가기 전”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가 최근 공개한 ’2021년 국회의원 정기재산변동 신고 공개 목록'에 따르면 주 원내대표는 지난해 5월 반포아파트 전세금을 4억3000만원에서 5억3000만원으로 1억원(23.3%) 올렸다.

주 원내대표는 “가격이 형성되면 특별히 높게도 받을 수 없지만, 낮게 받으면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다”며 “시세가 형성되면 시세대로 하는 것 자체를 비난할 수 없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또한 주 원내대표는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임대차3법이 통과되기 한 달 전인 지난해 7월 서울 중구 신당동 아파트의 임대료를 9.1%를 올려 비판받는 데 대해서도 “시세대로 가격 받는 것 자체를 비난할 수는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다만 “임대료를 5% 이상 올려선 안 된다고 주장하던 사람들이 임대차법 시행 직전에 자신들의 주장과 달리 올려 받는 표리부동이 비판받아야 한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