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 페이스북.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다음 주 정부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 재발 방지 대책을 내놓는다.

대책에는 투기의 예방·적발·처벌·환수 전 과정이 포함된다. 시장을 교란하는 4대 불법·불공정 행위 등 부동산 적폐를 척결할 대책도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7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발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 중인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특수본)에 "보다 더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해달라"고 지시했다.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정 총리는 "특수본이 명운을 걸고 수사하고 있지만 국민의 기대에 미흡해 보이는 것 또한 사실"이라며 "수사에서 밝혀진 비리는 있는 그대로 국민에 소상히 알려 한 점의 의혹도 남지 않게 하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다음 주 제2차 공공재개발 후보지와 지자체 제안 부지 가운데 제1차 도심사업 후보지도 발표할 계획이다.

30일에는 기획재정부가 2022년도 예산안 편성지침 및 기금운용계획안 작성지침을 발표한다. 각 부처는 이 지침에 따라 내년 예산요구서와 기금운용계획안을 작성해 기재부에 제출해야 한다.

한국은행은 31일 '3월 기업경기실사지수(BSI) 및 경제심리지수(ESI)'를 공개한다. BSI는 28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현재 경영상황에 대한 판단과 전망을 조사한 결과로, 부정적 응답이 긍정적 응답보다 많으면 지수가 100을 밑돈다.

2월의 경우 24일 한국은행의 BSI(76)가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1월보다 1포인트(p) 떨어졌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지난 26일 금융협회장들과 만난데 이어 다음 주부터는 업종별 최고경영자(CEO) 간담회를 주재한다.간담회는 은행(4월 1일), 금융투자(4월 5일), 보험(4월 6일), 저축은행·여신전문회사(4월 9일) 순으로 이어진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