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은 4월 치러질 서울·부산시장 재보궐선거에 출마한 오세훈,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를 향해 “이명박(MB) 아바타”라고 말했다.

김 직무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두 후보는 교묘한 사익 추구와 거짓말로 국민을 우롱한다는 점에서 MB의 다스, 오세훈의 내곡동, 박형준의 엘시티는 똑 닮았다. 거짓말로 거짓말을 가리는 행위를 거듭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직무대행은 “전날(18일) 언론보도를 통해 박 후보의 부인에게 엘시티 아파트를 판 사람이 아들로 밝혀졌다”며 “아들에게 20억짜리 고가 아파트를 매입한 거래가 정상거래라고 주장한다. 소가 웃을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엘시티 구입 자금 출처와 거래 내역을 국민 앞에 소상히 밝혀야 한다”며 “이런 분이 시장 후보라는 것 자체가 부산의짐이자 부산 시민에 대한 모독이 될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김 직무대행은 오 후보에 대해선 “내곡동 땅에서 36억5000만원의 보상을 받아놓고 '처가 땅에서 이익 봤다면 사퇴하고 정계 은퇴하겠다'고 적반하장식 엄포를 놓았다”며 “36억5000만원 보상이 이익이 아니고 손해라고 우기는 오 후보의 별나라 사고를 우리 서민들은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다”고 밝혔다.그는 “사익 추구에 눈먼 후보들이 시장이 되면 서울과 부산은 자칫 잘못하면 비리의 복마전이 될지도 모른다”며 “국민을 속이고 시장이 될 수 있다고 착각하는 두 후보에겐 깨어있는 시민의 힘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직무대행은 국민의힘에 엘시티 특검을 제안하기도 했다.

김 직무대행은 “야당은 엘시티 특검 추진에 대해 '하자고 하면 못할 것 없다'면서도 정작 도입엔 주저하고 있다”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의 투기 사건을 계기로 도입한 특검은 부동산 적폐 청산에 그 목적이 있다. 이번 기회에 엘시티 의혹도 말끔히 규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더욱이 국민의힘 부산시장후보가 엘시티 관련한 여러 의혹을 받고 있다. 국민의힘과 지역 토착세력이 특별한 관계거나 지켜야 할 비밀 없다면 특검도입을 반대할 이유는 없다”며 “부동산 적폐 청산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는 만큼 야당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김 직무대행은 “MB의 추억은 한 번이면 족하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민생경제를 살리는데 전념할 민주당 박영선, 김영춘 후보의 비전과 공약에 주목해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