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이 18일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캠프 대변인직에서 사퇴했다.

최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피해자의 기자회견 이후 결단한 것으로 보인다..

고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저의 잘못된 생각으로 피해자에게 고통을 안겨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박영선 캠프 대변인직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그는 "한 사람의 여성으로서, 여성 정치인으로서, 엄마로서 함께 보듬어야 할 아픔을 어떻게 위로할 수 있을까 고민하며 숱한 날들을 지내왔다"며 "어떤 시점에, 어떤 방식으로 미안함을 전해야 할까 늘 전전긍긍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피해자의 일상이 회복될 수 있기를, 이 괴로운 날들 속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했다.

이에 박 후보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말없이 글을 남기고 떠난다 한다. '이렇게 해서라도 치유가 된다면 하루 빨리 해야하지 않겠냐'고 고 대변인이 제게 되묻는다"며 "아프다"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고 의원은 지난 1월 민주당 여성 의원 28명의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서 박원순 전 시장의 성추행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불러 2차 가해를 했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캠프 공동선대본부장을 맡은 남인순 진선미 의원도 '피해호소인' 표현으로 고 의원과 함께 비판받아 온 바 거취나 입장 표명 여부가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