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영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공동대표가 17일 서울 종로구 경실련 대강당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에 대한 정책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이정우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에 대해 "떼를 쓰는 것 같은 인상을 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간담회 직후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안 후보는) 서울시장 선거가 정권 교체 교두보가 될 수 있으니 단일 후보를 해야 한다"며 "그런데 단일 후보를 하려면 자기 고집만 부리면 안 된다"며 밝혔다.

김 위원장은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와 안 후보의 단일화 협상이 진통을 겪는 데 대해 "일반 상식으로 납득할 수 있는 선에서 이야기하면 문제가 해결 안 될 리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는 여론조사 방법에 대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기 때문인데, 여론조사의 상식선에서 문제를 보면 된다"며 "아주 소규모의 정당(국민의당)이 대규모의 제1야당을 압박해서 능가하려는 협상의 자세를 보이니 그대로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라고도 설명했다.

안 후보가 전날 제시한 국민의당·국민의힘의 합당론에 대해선 안 후보가 올해 초 김 위원장의 입당 제안을 거절한 사실을 언급하며 "이제 와서 갑자기 합당을 하고 큰 2번을 만들고 그런 생각을 한다는 게 나로선 납득이 되지 않는다"고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