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한승희 기자] 2일 전국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리고 강한 바람이 불어 아침 최저기온이 -10도까지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 기온은 전날(-4∼6도)보다 2∼5도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더 낮아져 춥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0∼3도, 낮 최고기온은 5∼11도가 되겠다.

시도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인천 -3도, 수원 -4도, 춘천 -7도, 강릉 -1도, 대전 -4도, 세종 -4도, 전주 -2도, 광주 -1도, 대구 -3도, 울산 -2도, 부산 -1도, 제주 7도 등이다.

전국은 구름이 많겠으나, 동해안은 맑겠다. 오후에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밤부터 충남남부와 전북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오후에 서울·경기남부, 오후부터 밤사이 강원영서남부와 전남북부, 제주도에는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북부·강원영서북부·충남남부·전북·서해5도에서 5㎜ 미만이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북동부, 강원영서북부에서 1㎝ 내외로 전망됐다.

그 외 지역도 빗방울과 눈 날림이 있을 것으로 예보됐다.

또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70㎞/h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강원동해안과 경북동해안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산불이 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다.

서해남부해상과 제주도해상, 남해동부해상에서 바람이 35∼70㎞/h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앞바다는 2.0∼5.0m, 먼바다는 3.0∼6.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