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수명이 증가하면서 젊어 보이는 동안 외모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젊고 건강한 피부는 동안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이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중 가장 많은 관심거리는 바로 주름이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엘라스틴과 콜라겐의 함유량이 서서히 줄어들게 되면서 눈가부터 볼살과 이마 등 다양한 부위에 주름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 같은 주름은 마사지, 마스크팩 등 예방을 위한 노력을 통해 어느 정도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다. 또 심하지 않은 주름의 경우에는 레이저 시술이나 실리프팅 등을 통해 해당 부위를 개선해볼 수도 있다.

하지만 이마주름과 같은 깊은 주름이나 이마 처짐으로 인해 눈꺼풀이 함께 처진 경우 등에 해당한다면 이들 방법만으로는 개선하는 데 어려움이 따른다. 이에 최근에는 보다 근본적인 주름 해결을 위해 외과적인 도움을 고려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그중 하나가 ‘내시경 이마거상술’이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이란 헤어라인을 최소 절개하고 깊숙하게 위치한 근육과 근막층까지 올려 고정시키는 방법이다.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을 full HD 내시경 장비를 통해 파악하기 때문에 조직 손상이 적고 회복이 빠르다.

강병수 우리성형외과 원장은 "이마거상술은 이마주름 개선은 물론이고 처진 눈썹과 미간주름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라며 "다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마다 다른 피부 탄력도, 골격 구조, 노화의 정도 등을 고려한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