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미용시술을 통한 외모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어려 보이고 생기 있어 보이는 동안 얼굴이나 호감 있는 인상 등 외모 가꾸기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쁘띠성형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쁘띠성형 중 대표적인 시술로는 보톡스, 필러, 리프팅 등이 있다.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외모를 개선할 수 있으며 시술 시간이 짧고 비교적 회복이 빠르다.

보톡스 시술은 보튤리늄 독소를 인체에 독작용을 일으키지 않는 아주 소량을 사용해 얼굴에 주름이 생기는 안면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완화해주는 시술이다. 얼굴에 각종 주름개선은 물론 사각턱, 승모근, 허벅지, 종아리 등 과도한 근육을 축소시켜 브이라인과 매끈한 어깨, 다리라인을 만들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겨드랑이, 손바닥, 발바닥 등 다한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술로 시술 시간이 짧고 한 번의 시술로 3~6개월 이상 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필러 시술은 피부 조직을 보충할 수 있는 인체 친화적 물질인 히알루론산을 이용해 깊은 주름이나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필러는 이마나 관자놀이, 볼, 입술 등 볼륨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코, 눈밑애교, 갸름한 V라인 등 밋밋해 보이는 인상과 깊고 다양한 주름을 개선, 헤어라인 교정 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 후 6개월~1년 이상 제품이나 시술 부위에 따라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피부 노화로 인한 탄력 저하나 주름 등을 개선하는 시술로는 리프팅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편이다. 리프팅은 탄력 증진 및 주름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리프팅 시술에는 슈링크, RF고주파를 이용한 올리지오 리프팅 등이 있다.

외모개선을 위한 보톡스, 필러, 리프팅 등 시술은 개인 피부 상태, 시술 부위, 시술 목적 등에 따라서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이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의 진단 하에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김흥열 리멤버피부과 파주운정점 원장은 “쁘띠성형은 비교적 간편한 시술로 외모를 개선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받고 있다”며 “하지만 시술하는 의료진의 실력이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고 개인에 따라 적합한 시술로 진행하는 것이 보다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8/18 15:06:28 수정시간 : 2021/08/18 15: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