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서 가장 넓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건 이마라고 볼 수 있다. 주름 없고 볼록한 이마는 사람의 인상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이마 피부는 처지게 되고 주름이 늘어 이마 자체만으로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든다. 뼈를 둘러싼 살의 볼륨이 빠져서 더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도 있다. 노화가 진행되면 젊은 시절 역삼각형 꼴의 얼굴형이 나이가 들수록 삼각형으로 변하는 경우가 많다. 이마 처짐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수술로 내시경이마거상술이 있다.

내시경이마거상술은 헤어 라인을 따라서 1.5cm 정도의 작은 절개를 내어 눈썹 위까지 피부를 당겨주는 수술이다. 이마를 올려서 이마 주름을 당기기 때문에 주름살이 생기게 하는 근육은 약화시키고, 늘어져 있는 근육과 근막 등의 조직은 탄력 있게 재구성해, 효과적으로 이마 주름과 미간 주름 그리고 처진 눈썹까지 교정할 수 있다.

게다가 평소 처진 눈썹으로 인해 눈꺼풀을 뜨기 힘들었던 경우, 미간을 찡그리거나 눈썹을 드는 방법으로 눈을 떠서 이마 주름이 더 늘어나는 악순환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 눈 수술이 아니라 내시경이마거상술을 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내시경이마거상술을 통해 눈뜨기 편하게 교정해 줄 수 있기 때문에, 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문제까지 동시에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압구정아이비성형외과 최석훈 원장은 “내시경이마거상술은 큰 절개를 하지 않아서 회복 기간이 길지 않아 휴가가 짧은 사람들도 짧은 시간 내에 고려해 볼 수 있고, 상대적으로 큰 수술이 아니라 심리적인 부담이 적다”며 “하지만 사람마다 다른 얼굴형과 이마 모양을 갖고 있고 디자인이나 수술 계획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