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은 노화, 출산, 임신 등 다양한 이유로 질 주변 조직의 탄력이 저하되면 만성질염, 요실금, 질건조증등 여성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이처럼 잃어버린 질의 탄력을 개선하고 여성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안으로 여성성형을 고려할 수 있다.

질성형수술은 단순히 질을 축소시킨다는 의미뿐만 아니라 요실금을 보완하거나 방광염 및 질염 증세를 감소시키는 등 저하된 성 기능과 삶의 질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이전에는 여성성형이라고 하면 흔히 임신중절, 처녀막성형 등의 약간의 부정적인 부분을 떠올렸다. 반면 최근에는 안전하고도 부작용이 거의 없는 수술로 발전해 질축소, 질염, 질타이트닝 등 을 위한 다양한 성형수술이 이뤄지고 있다.

대표적인 여성질환 중 하나로 알려진 질염은 질염은 가려움증과 통증, 다량의 분비물을 동반한다. 이런 경우에는 양쪽 소음순을 대칭으로 만들어 회음부와 조화를 이루는 모양으로 만드는 소음순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완과 수축 작용 능력이 떨어진 질 근육을 개선하고자 진행하는 질축소수술은 질의 탄력성을 복원해 요실금, 질 염증 등의 질병을 막을 수 있다.

로아한의원 인천점 이슬비 원장은 “여성성형수술을 고려한다면 개인마다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