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는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세월이 지남에 따라 목과 턱, 눈가, 팔자와 이마 등 여러 부위에 주름 등이 발생할 수 있다.

그중 상안면부는 얼굴 표정 습관의 영향을 받아 노화가 빨리 진행되는 부위 중 하나다. 눈을 뜨기 위해 활용되는 근육이 깊어지면서 이마와 눈꺼풀이 함께 처지는 현상이 대표적이다. 이는 나이가 들어 보이게 만드는 주범으로 외모에 민감한 이들에게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다.

특히 평균수명이 증가하면서 보다 젊보이는 동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보톡스, 필러 등 안티에이징 관련 시술이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직접적으로 근본적인 주름을 제거하는 성형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내시경 이마거상술이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이란 직접 근육층을 위로 당겨주는 방법으로 유지력과 지속력이 높아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마거상술은 근본적인 원인인 피부와 근육 층 사이에 있는 섬유근막층을 끌어올림으로써 노화현상 개선을 도와주는 수술이다. 헤어라인 안쪽을 절개하여 피부를 박리하는데, 불필요한 SMAS 조직들을 일부 제거하고 나면 이를 고정하는데 이 때 다시 유지인대를 들어 올려 다시 고정하면 늘어진 피부를 당겨 올려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강병수 우리성형외과 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뼈를 깎지 않으면서도 처진 피부를 탄력 있게 해주는 방법이지만, 자칫 잘못해서 신경을 건드릴 경우 안면 신경 마비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며 “피부가 고르지 않게 박리돼 울퉁불퉁하거나 비대칭 현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임상 경험과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혹여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고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