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과 마주할 때 시선이 많이 머무는 부위 중 하나가 눈이며, 개인의 이미지, 인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쌍커풀 유무는 물론 눈 크기나 모양, 눈꼬리 형태 등 작은 차이로도 전체적인 인상에는 큰 변화를 불러올 수 있는 만큼 눈 성형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높은 편이다.

눈 성형은 비교적 짧은 시간에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어 수요가 많은 수술이다. 개선하고자 하는 부분에 따라 쌍커풀 수술, 눈매교정술, 트임술, 눈밑지방재배치 등을 적용할 수 있다.

무조건 큰 눈 보다는 개인의 전체적인 이미지나 분위기, 다른 부위와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디자인을 설계하고, 성형외과전문의의 진단에 따라 매몰법이나 절개법 등 맞춤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 성형 수술 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매몰법과 절개법이 있다.

매몰법은 절개하지 않고 진행하는 쌍커풀 수술로, 미세한 구멍을 통해 강한 강도의 실로 눈꺼풀을 매듭지어 자연적으로 유착시키는 방법으로 절개법에 비해 흉터가 적고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큰 제약 없이 받을 수 있는 수술이다.

절개법의 경우, 지방이 많고 눈꺼풀 피부가 두꺼운 경우에 눈꺼풀을 절개하여 진행하는 방법으로 근육 교정이 필요한 경우에 유리한 방법이다. 눈꺼풀을 절개하기 때문에 수술 전 쌍커풀 라인을 결정하는 과정이 아주 중요하며 수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 실질적으로 절개가 이루어지기에 흉터나 붓기가 있을 수 있지만, 다양한 형태의 눈 성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박병찬 부산 BS더바디성형외과 원장은 “눈 성형에 있어, 눈의 크기에 집중하기보다는 기존 눈 모양, 지방이나 근육의 분포, 다른 부위와의 조화, 전체적인 이미지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개인마다 어울리는 1:1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또 수술 후 붓기나 흉터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져야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사후관리 시스템은 준비되어 있는 지, 노하우가 있는 숙련된 의료진과 꾸준한 소통이 가능한 곳인 지 등을 확인해보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