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개인마다 미의 기준은 다르지만,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이 이상적일 때 아름다워 보이기 마련이다. 그 중 얼굴의 1/3을 차지하고 있는 이마는 모양과 넓이가 미세하게 달라져도 인상에 전체적인 영향을 끼치게 된다.

이마가 좁고 푹 꺼진 경우, 얼굴이 전체적으로 넙적해 보이며 본인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할 수 있다. 반면, 이마가 넓고 굴곡까지 심한 경우 남성스러운 인상을 주며 자칫 촌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게다가 노화와 함께 표정이나 생활 습관 등으로 인해 이마에 깊게 주름이 지게 되면 노안 이미지가 더 부각되게 된다. 이와 같은 이유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이마성형을 고려하기도 한다.

이마에 볼륨을 주는 내시경 이마 보형물 성형은 내시경을 통해 헤어라인 2~3cm 뒤쪽에 3~4cm 정도의 지그재그 형태의 절개를 한 후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만들어 실리콘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다. 이름 그대로 내시경을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시 신경 혈관 등을 확인하여 최소 출혈과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최석훈 압구정 아이비 성형외과 원장은 "이마성형을 할 때 이마에 볼륨을 주기 위해 실리콘, 지방이식 또는 필러를 사용하게 된다. 3개가 모두 같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데, 실리콘은 뼈를 교정하는 이마성형이고, 지방이식과 필러는 피부층을 교정하는 수술, 시술이기 때문에 사실상 교정 부위 자체가 다른 방법이다"면서 "맞춤형 실리콘을 사용할 경우 원하는 높이까지 이마를 교정할 수 있으며 또한 유지 기간이 영구적이라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내시경 이마 보형물 성형은 내시경을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부위의 신경조직의 손상이 적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철저한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