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을 맞아 짧은 휴가와 광복절 연휴 등을 활용해 쌍꺼풀 수술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쌍꺼풀 수술 방법으로는 절개법, 매몰법, 자연유착법 등이 있다.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결과를 선호하는 눈 성형 트렌드와 빠른 회복을 원하는 풍조가 합쳐져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연유착법은 실로 고정하는 기존 매몰법과 다르게 자연 유착을 유도하는 쌍꺼풀 매몰법이다. 눈꺼풀에 여러 개의 작은 구멍을 이용해 불필요한 지방 및 근육을 제거하고 피부 근육과 안쪽 근육을 연결하는 방법으로 고정해 매몰법의 단점을 극복하고 장점을 업그레이드했다.

절개법은 쌍꺼풀 수술 중 가장 또렷한 결과를 만들 수 있지만, 수술과 회복 과정의 부담이 큰 편이다. 반대로 자연유착법은 절개 없이도 또렷한 쌍꺼풀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수술 후 흉터나 붓기가 적고 눈을 감아도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는 등 쌍꺼풀 라인이 자연스럽다. 또 수술 이후 회복과 일상 복귀도 빠르다.

따라서 자연스럽고 시원한 눈매를 연출할 때 적합한 수술 방법으로 고려할 수 있다. 특히 눈꺼풀 피부가 얇거나 처짐이 적어 기존 매몰법, 절개법이 필요 없는 경우나 양쪽 눈이 비대칭인 경우에도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쌍꺼풀 라인 중 인라인은 동양인의 일반적인 쌍꺼풀 모습으로, 눈 앞머리까지 쌍꺼풀이 연결되지 않아 가장 자연스러운 라인이다. 아웃라인은 쌍꺼풀 라인이 두껍고 진해 서구적이면서 우아하게 보이는 특징을 가진다. 인아웃라인은 중간 형태로 눈매가 시원하면서 자연스러운 느낌을 줘, 한국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형태의 눈으로 손꼽힌다. 본인의 눈매에 가장 어울리는 라인과 적합한 수술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드레스성형외과 홍수정 대표원장은 “자연유착법을 이용한 쌍꺼풀 수술은 기존 매몰법이 잘 풀린다는 단점을 보완한 것은 물론 회복이 빠르고 붓기나 흉터가 적은 것이 특징”이라며 “다만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더 만족스럽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맞춤형 수술 계획을 세우고 눈 상태에 따라 눈매 교정이나 트임 등을 병행해 최적화한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